본문 바로가기

JWP's 공지

4월 1일 만우절, 푸아송 다브릴이 되신 분 손! 들어주세요~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가벼운 장난이나 거짓말로 남을 속이거나 헛걸음 시키는 행동을 해도 용서받을 수 있는 날이죠♥


서양에서 유래한 풍습으로 April Fools' Day 라고 부르고, 이 날 속은 사람들을 4월의 바보(April Fool) 또는 '푸아송 다브릴(Poisson d'avril)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해외 유명 언론에서는 다소 황당한 만우절 특집 기사를 게재해 신문독자를 속이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미국의 유머사이트인 Museum of hoaxes(http://www.museumofhoaxes.com/)에서는 이러한 일화를 모아 세계 100대 거짓말을 선정하니까 이런 내용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만우절을 맞이하여 많은 거짓말과 해프닝이 있었다고 합니다. 올해는 롯데리아에서 불고기버거멘트를 외치면 불고기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멘트를 외우셔서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롯데리아 말고도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즐거운 만우절 보내실 분들 참고하세요~


하지만 만우절을 앞두고 경찰서나 소방서에 허위, 장난 신고가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작은 거짓말로 즐겁고 소소한 하루를 보낼 수는 있겠지만, 정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허위, 장난 신고는 절대 하지 말아주세요. 게다가 자칫하면 경범죄 처벌법에 따라 벌금이나 구류, 과료처분은 물론 공무집행방해죄로 처벌될 수 있다고 하니 장난 전화하시기 전에 잠시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